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경제적자유, 육아, 일상생활정보 공유

kb주택시장 주간리포트(2월17일기준) 본문

경제정보

kb주택시장 주간리포트(2월17일기준)

☆●■♤♧ 2020. 2. 22. 18:22

안녕하세요 

 

단호박 초이스 입니다 ㅎ

 

오늘은 kb주택시장 주간 리포트 2월 17일기준 분을 한번 보려고합니다 ㅎㅎ

 

매매가격 금주 상승률 하락률 상위 부터 보겠습니다 ㅎ

 

이번주를 보면 역시나, 수원 용인이 상승률 상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주변으로 불이 번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중에 양천구도 순위권에 올라와있네요 ㅎㅎ

 

하락률은 경산 구미를 필두라 하락률을 보이고있습니다만, 하락세라기 보다는 약보합으로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구미 일부지역아파트 들도 현재 바닥 다지고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하였습니다.

전년말 대비 상승률또한 대전을 이기고 수원,용인이 거의다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동안 눌려있던 가격들이 그동안 나 많이 참았다 하면 불뿜는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ㅎ

 

전세가격상승률하락률상위

전세가격을 한번 보게되면, 아산이 1등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지켜봐야할 부분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그뒤로 대전을 제외하고 경기도남부 지역이 대부분 차지를 하고있네요 ㅎ

아산의 전세가격상승이 앞으로 매매가격에 어떤영향을 줄지 생각해볼 부분 아닌가 싶네요 ㅎㅎ

 

금주전세하락률은 부산기장,북부, 뒤로 일부 지방이 이끌고 있는데 큰폭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전국매매가격 주간 변동률

수도권이 전국평균 상승을 하고 있으며, 5개 광역시또한 전국 수준은 아니지만 상승추세로 보이고있습니다.

세종시 또한 상승률이 상당히 높은 모습이고, 대전은 계속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이네요 ㅎ

세종시는 대전광역시에 비해 저렴하다는 인식으로 인하여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모습이 강해보입니다.

 

서울구별 아파트매매가격 주간변동률

서울구별 아파트 매매가격 주간변동률을 보게되면 강남 3구를 제외한 나머지구를 필두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상승하게 되면 강남3구와의 가격차이가 적어지게 되면 또 그힘이 어디로 가게될지.. 한번 생각해 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경기 매매상승률 상위지역

경기도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용인 수지, 그리고 그불이 안산으로 상위지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지금은 경기남부 전체지역 및 인천으로도 불이 번지고 있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이런 상승률을 주간에 보고있는다는게 사실 신기합니다. 거의 뭐 폭팔적인 모습이니까요 ㅎㅎ

 

전체적으로 정리를 하자면 강남3구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고, 경기남부, 수원,용인으로 불이 완전 옮겨붙어 뿜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인천도 그 불이 같이 번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며,

대전은 식을줄 모르고 계속 가고있는듯 합니다. 또한 이제 공급이 끊기게 되는 울산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방은 세종을 필두로 상승세를 국지적으로 보여주고있습니다만, 충남을 제외하고는 평균적인 모습에서는 약보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또한 일부 지역에서 국지적 상승을 보여주고있으며, 전체적인 상승이 아니라 데이터에 덜 보이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kb부동산 주간 리포트 동향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모두들 걱정이 많으실텐데 주말동안 푹 쉬시고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