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경제적자유, 육아, 일상생활정보 공유

일기 꼭 써야하는 걸까? 본문

경제정보

일기 꼭 써야하는 걸까?

☆●■♤♧ 2020. 3. 29. 10:06

 

 

 

 

 

 

 

일기를 쓰는 이유는 다양하다.

자신의 하루 동안의 반성, 목표에 대한 다짐 등을 통하여 상향조정과 동시에 반성을 무한 반복하면서 자신 스스로를 성장시킨다.

그중에 하나가 블로그 일수도 있으며, 또 하나는 직접 쓰는 일기장을 만들어 자신만의 일기를 써 나가는 것이다.

일기란 되게 거창하거나 누구에게 검사받는 것처럼 쓰는 것은 의미 없는 것이며,

자신이 스스로 정한 목표까지 가기 위한 도구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기 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일기를 쓰라고 하면 그 시간이 더 놀지

그 시간에 TV나 더 시청하지 라는 말들을 더 많이 들을 때 가 종종 있다.

출처 픽사베이

그럼 일기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본인에 맞는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장황하게 쓸 필요도 없을뿐더러 자신만이 알아볼 방법으로 작성하는 게 제일 좋다.

출처 픽사베이

일기를 작성하는 요령을 써보고자 합니다.

 

1. 아침, 그리고 저녁에 작성하라

아침에 작성하는 것에는  내가 오늘 해야 할 일을 정리한다.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을 작성한다.

그리고 저녁에는 감사했던 일들을 작성하고 내가 하지 못했던 일을 작성하며, 반성한다.

2. 나에게 행복을 주는 요소를 작성하라

나에게 행복을 주는 요소를 작성하여 그것에 대한 감사함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나의 가족, 나의 친구 , 독서, 등등 이 있을 것이다.

3. 목표를 작성하라

나의 목표를 매일매일 적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나는 몇 년 이내에 이렇게 될 것이다 이런 것을 계속 적으면서 말로 되풀이한다.

이것은 뇌에 자극을 줄뿐만 아니라 실행력으로 옮길 수 있는 큰 발판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출처 픽사베이

위에 3가지를 나열하였지만, 그 외에 더 적고 싶은 내용 , 제외하고 싶은 내용을 추려가며 본인이 하고싶은 마음대로 작성하면 된다. 

이렇게 일기를 작성하면서 생각에 대한 정리 그리고 감사한 것들이 눈에 보이고 내가 현재 행복해하는 부분에 대하여 더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표한 것을 매일 이루려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