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경제적자유, 육아, 일상생활정보 공유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할 마인드 본문

경제정보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할 마인드

☆●■♤♧ 2020. 4. 8. 08:00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부의 추월차선으로 올라타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주변 지인들만 보아도 , 창업, 사업, 투잡, 주식, 부동산, p2p 등 많은 방법을 통해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위의 방법은 부자가 되기 위한 수단일 뿐 마인드는 아니다.

그럼 어떤 마인드를 갖추어야 하는 것일까?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서 나의 모든 생각, 그리고 행동들이 백지가 되어야 한다.

이게 무슨 말일까?

나는 현재 부자도 아니며, 일반인이다. 그럼 그들처럼 되기 위해선, 지금 나의 생각, 나의 행동은 버리고 그들을 모방하며 그것을 내 것으로 완전히 습득하는 과정이라 생각한다. 그래야 그들만큼은 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부자로 가는 길에 안착할 수 있지 않을까?

출처 픽사베이

그럼 하나씩 더 이야기를 해보자.

나는 퇴근 후, 그리고 주말에 , 불금에 무엇을 하는가?

술 마시고, 놀고 , 여행 가고, 친구 만나고, 떠들고, 그 상황이 종료되면 무엇이 발전이 있는가?

이에 대한 답은 아마 읽고 있는 당신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상황은 거기에서 그냥 종료된다는 것을.

지금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고 있으니, 혼자 가만히 앉아 몽상 모드로 생각을 해보는 것이다.

나에게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다시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기본적인 행동과 생각들.

그럼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뭘 해야 하는지? 의문이 생길 것이다.

 

첫 번째, 나의 재정상황은 어떠한가?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로 사용하고 있는 시대인만큼 내가 돈을 얼마나 쓰는지, 감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잘못된 행동이라 생각한다. 나의 현재 상황이 어떤지 알아야 자금계획을 맞추고 위에 수단을 통하여 부자가 될 것이 아닌가?

나의 지출, 수입, 저축 상태 정도는 확인을 하자. 

두 번째, 나의 주변에는 누가 있는가?

나의 주변에는 나랑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있다. 그러니 친구이며 동료 일 것이다. 또한 무엇인가에 도전하려고 할 때

당신의 열정에 기름 붓는 것이 아닌 당신의 열정에 재를 뿌리는 사람은 없는가? 생각해볼 문제이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사람 그리고 내가 배울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맞으며, 나와 함께 발전하고, 내 열정에 기름을 붓다 못해 부채질까지 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이런 관계를 내가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 

중요한 것 아닐까?

출처 픽사베이

세 번째, 나의 시간엔 무엇을하는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여가시간에 쉬거나, sns를 하거나, tv 시청을 하거나 인기 예능을 보거나 하는 시간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서는 이런 것을 지양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고, 나의 미래에 대해 계획을 세우며, 그것을 리마인드 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한다.

출처 픽사베이

위의 3가지를 갖춘다고 해서 바로 부자가 되는 것도 바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것도 아닐 것이다.

그러나 기본기가 탄탄한 사람은 위기가와도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경제적자유로가는길] - 일기 꼭 써야하는 걸까?

 

일기 꼭 써야하는 걸까?

일기를 쓰는 이유는 다양하다. 자신의 하루 동안의 반성, 목표에 대한 다짐 등을 통하여 상향조정과 동시에 반성을 무한 반복하면서 자신 스스로를 성장시킨다. 그중에 하나가 블로그 일수도 있으며, 또 하나는 직..

yolofreedom.tistory.com

[일상생활공유] - 명상을 하는 방법과 이유

 

명상을 하는 방법과 이유

명상을 왜 해야 하는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명상은 마음의 안정과 생각의 안정을 가져오게 되죠. 명상의 고유의 뜻은 " 고요히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함 또는 그 생각 " 생각을 잠재운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석..

yolofreedom.tistory.com

 

Comments